국비지원과정 로고스시스템
페이지 정보
수강생 정O운 등록일 2020-03-26 조회수 226,825관련링크
본문
취업성공
후기
#로고스시스템 취업
정O운
블록체인기반 핀테크 시스템 개발자 양성과정
Q. 1. 자기소개 및 입사하신 회사 소개 부탁드릴께요!
안녕하세요. 블록체인기반 핀테크 개발자 양성과정을 19년 9월부터 20년 2월까지 진항하여, 수료한 정O운이라고 합니다. 대학은 관광계열 2년제 전문대를 졸업하였고, 입사하게 된 회사는 금융, 주식 자산 관련 솔루션 서비스를 하는 로고스 시스템이라는 회사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27살이라는 어떻게 보면 늦은 나이에 전공과 무관한 진로를 선택하여 취업하게 된 과정까지 겪었던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Q. 2. 로고스시스템에 입사하겠다는 결심을 한 결정적 이유가 있을까요?
우선 취업까지 대략 10개의 기업의 면접에 참여하였습니다. 대부분 종사원 수 100명 내외의 중소기업에서 면접을 보았는데, 합격한 곳도 있고, 불합격 한 곳도 있지만 항상 이 회사가 얼마나 사원을 인격적으로 대우해줄지를 염두하며, 취업활동을 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취업시장이 좋지않고, 비록 취업이 급한 문제긴 하지만 하루 이틀 다닐 회사가 아니고 최소 몇 년 이상 성실하게 근무하기 위해서는 첫 회사가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면접 제의가 왔던 회사 중 가장 면접 일정을 진행하는 것 부터 인터뷰 중 면담자의 태도 등 가장 기본적인 예의에 충실한 느낌을 주었던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3. 그렇다면 취업하신 회사에서 요구하는 주요 기술들은 무엇이었나요?
JAVA기반 자체 솔루션을 생산 및 서비스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역시 JAVA에 대한 기본 문법,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등 기본적인 내용을 착실하게 공부했는지를 주로 평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AWE EC2 서버를 혼자 운영하며, 문제를 처리해 본 경험이 가산점이 된 것 같습니다.
Q. 4. 취업준비를 하시면서 힘든 상황이 많았을 텐데 그럴 때마다 이겨낼 수 있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을까요?
사실 취업준비생 입장에서 가장 힘든 시기는 면접과 서류에서 연속해서 탈락하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감도 많이 하락하고 본인이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계속해서 생기겠죠. 저 또한 마음이 많이 흔들렸습니다. 하지만 국내에 IT관련 중소기업은 엄청나게 많고, 비록 코로나 이슈 때문에 요즘은 뜸해졌지만, 매일같이 엄청나게 많은 채용 글이 올라옵니다. 회사가 저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제가 회사를 골라서 간다는 마음으로 항상 자신감 넘치게 임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 5. 추가적으로 KG아이티뱅크에서 배웠던 교육과정 중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내용은 무엇인가요?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과정이 도움이 많이 되었지만, C언어 관련 수업에서 메모리를 직접 다뤄본 경험, 그리고 리버싱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으면서 프로그램이 작동하며, 저장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직접 보는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효율에 대해 얼마나 예민한지가 가장 중요한 소양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을 수업에서 배울 수 있었던 것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Q. 6. 앞으로 IT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육이 있다면?
C관련 수업과 JAVA기본 문법, Web, DB관련 수업은 항상 주의 깊게 들으셨으면 합니다. 어디를 가도 면접에서 기술적인 질문이라고 한다면 메모리 관련 질문, JAVA객체지향 개념, 통신 기술 관련 용어, DB 모델링 개념에 대한 질문은 따라다닙니다. 처음부터 포트폴리오의 질을 올리는데 너무 집중하지 마시고 일단 기본적인 것들을 완성해 놓은 후 포트폴리오를 신경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7. 성실한 답변 감사 드리고, 취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자랑아닌 자랑을 조금 하자면 저는 6개월 교육과정동안 자격증 3개를 취득했습니다. 어학관련 두개와 정보처리산업기사를 취득하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기업에서 서류전형을 통과한 이유라고 한다면 이 자격증들 말고는 떠오르질 않습니다. 특히 비전공자라고 한다면 선택과 집중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학원을 수료할 때 자신감 넘치게 수료하였지만 실제로 취업시장에 부딪혀보니 예상보다 경쟁이 치열하였습니다.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이력서에 한 줄 더 장식할만한 것이 무엇인가 늘 고민하셨으면 좋겠습니다.